TIL
20210203 집단 넋두리 본문
2021 02 04 만담회 정리글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절대적인 의견이 아님에 주의해야합니다.
학생관성에 대해서
목표지향적인 사고에서 벗어나기 힘들다.
이를 탈피시키기 위해 우리 조직이 존재하는 것.
세상은, 정량적인 평가 기준이 없으며, 모든 것이 시험 점수로 결정되지 않으며, 하물며 모든 것이 객관적인 지표로 판단 될 수 없다.
취업도 마찬가지다.
목표지향적으로 취업만을 목표로 생각하지 않고, 작은, 사소한 목표들을 만들었으면 한다.
같은 맥락으로, 이 조직의 과제는 절대적인 목표가 되어서는 안된다.
과제는 하나의 contents일 뿐이다.
동료학습 역시 하나의 contents이다.
어떤 식으로 동료학습을 진행했고, 그 진행 과정에서 얻은 것이 무엇인지를 자각해야한다.
""회사에서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잘 할 수 있다"는 능력들을 길러야한다.
모르는 상태에서 길을 찾는다고 보이지 않는다.
언제부턴가 학생들이 포폴을 이야기 할 때…예를 들어보자.
(토익과 똑같아)회사에서 토익을 보는 이유는 이 사람이 영어를 얼마나 잘하나를 보려는건데
어느순간부터 실력은 없는데 토익점수만 높여주는 강사들이 너무 많아졌다. 얘가 뭘했지를
보려고 프로젝트를 보는건데 어느 순간부터 포폴을 목표로 만드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포트폴리오는 어떤것에 관심이 있고 실제로 했는지를 보는것이다 . 포트폴리오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런 개념이 아니다. 프로젝트의 문제 해결 방법 을 어필을 하려고 프로젝트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 해결 과정”을 중심으로 접근했으면 좋겠다.개발 방법론 : OOP and Functional Programming.
'2021 > 일일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308(월) : cub 진행 상황 (0) | 2021.03.09 |
---|---|
20210204(목) - CleanCode (0) | 2021.02.05 |
20210201(월) - printf (0) | 2021.02.02 |
20210116(토) : DP, Stack (0) | 2021.01.17 |
20210115(금) :get_line() (0) | 2021.01.16 |